빅마마 그들은 누구인가
가요계를 실력으로 인정받은 4인조의 여성 R&B 그룹이 있었다. 당시 가요계는 노래도 어느 정도 부르지만, 그보다 춤과 외모로 인기를 끌던 가수들이 많았던 시절이었다.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하였을 시절에 빅마마는 매우 뛰어난 실력으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인정을 받았었던 여성 R&B 그룹이었다.
교수진 멤버와 여성 본좌 가수
빅마마는 멤버들의 직업도 상당히 화려하다. 무려 4명이 전부 교수라는 댓글이다. 그래서 빅마마는 교수돌이라는 별명이 생겼다. 신연아는 호원대학교 실용음악학부 K-POP학과 교수, 이지영은 서울예술 종합학교 실음과 교수, 성신여자대학교 현대실용음악학과 겸임교수, 박민혜는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전임교수, 서울종합예술학교, 동서울대학교 교수, 이영현은 한양대 실음과 교수 등등을 역임 중이라고 한다.
그런데 빅마마 중 3명인 신연아, 이지영, 박민혜는 학교 사이트나 기록 등 교수로 재직 중인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데 이영현이 한양대 실음과 교수라고 댓글로 나왔지만, 인터넷 상에서 기록은 찾을 수가 없었다. 추후에 확인이 필요한 듯 하다.
아무튼 이영현은 교수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특히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2017년 전까지는 꾸준히 가수 활동을 했다. 그냥 활동한 것이 아닌 자신의 실력을 인정 받으면서 활동을 했다. 그 결과가 '박소이거'(박정현, 소향, 이영현, 거미)라는 여성 본좌 가수 대열에 당당히 이름을 넣을 정도이다. 나는 가수다에 출현했고, 복면가왕에서 145대 가왕이었다는 것만 봐도 대단한 가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빅마마 해체
하지만 이렇게 실력을 인정 받았던 빅마마가 해체를 했었다. 2012년에 멤버들의 원래 소속사에서 신연아, 박민혜와 계약 재갱신을 하지 않았다. 그렇게 이지영, 이영현의 빅마마와 신연아, 박민혜의 빅마마 소울로 나눠지게 되었다. 사실상 해체가 된 셈이다.
다시 돌아온 빅마마
2021년 5월 24일에 4명의 컴백을 발표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에서 빅마마의 새로운 로고와 함께 컴백을 발표한 것이다. 컴백은 해체를 했었던 2012년 이후 9년이 지났다.
컴백으로 돌아오는 신곡의 제목은 '하루만 더'이다. 이 곡은 6월 24일 6시에 공개와 발매가 시작된다고 한다.
최근의 모습
최근의 행보로 유튜브 딩고 뮤직의 킬링보이스에 출현했다. 인기 급상승 동영상이 될 정도로 반응이 좋다. 댓글의 반응도 '교수님들이 학생들 가르치다가 직접 알려주려고 나왔다', '실용음악과 교수님 세미나', '한국이 담기엔 너무 큰 가수들', '완전체가 모였다' 등등 실력을 감탄하는 댓글을 볼 수 있다.
딩고의 킬링보이스 영상에서는 'Break away', '배반', '여자', '체념', '거부', 'Never mind', '소리', '이별, 그 후'와 같은 빅마마의 명곡들과 24일 6시에 발매될 새로운 신곡인 '하루만 더'를 짧게 들어볼 수 있다.
관련 영상
실력파로 승부했었던 빅마마가 교수돌로 돌아왔다. 딩고의 킬링보이스를 들어보면 역시라는 말이 나온다. 빅마마의 신곡이 기대가 되는 영상이다. 개인적으로는 빅마마가 더 이상의 해체 없이 오랫동안 하모니를 이루었으면 한다.